본문 바로가기
Adventure/몬스터헌터 월드

몬스터헌터 월드 공략 - 쿠루루야크

by 예르체 2019. 9. 29.
반응형
개요

두번째로 만나게 되는 보스 쿠루루야크.

이명 - 소조

종별 - 조룡종

선공 여부 - 비선공

나오는 위치 - 고대수의 숲[각주:1] / 개밋둑의 황야[각주:2]

약점과 부위파괴

부위파괴 가능한 곳은 머리랑 앞다리 입니다,

앞다리의 약점이 뭔지는 안나와 있지만,

아마 머리처럼 참격, 타격,탄이랑 비슷할 겁니다.

이녀석은 물속성이 약점이지만,

여전히 물속성 장비를 못 만드는지라 의미가 없네요ㅠ

 

상태 이상의 경우,

전부 ★ ★인지라 적당하게 잘 들어갑니다.

 

패턴

패턴은 이전 보스 몹과 똑같이 간단 합니다.

 

앞발 휘두르기, 부리 쪼기, 점프해서 공격하기 등등.

 

 

그런데 싸우다가 땅을 파서 돌덩이를 꺼내는데,

이 돌덩이를 정면에서 공격하면 무기가 튕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옆으로 우회해서 공격하거나,

아니면 돌덩이가 깨질때까지 공격하거나,

아니면 펑펑호두를 사용해서 돌덩이를 떨구게 하거나 해야하죠.

 

녀석이 돌덩이를 든 이후 공격패턴이 약간 바뀌는데,

돌덩이를 들고 점프해서 찍는 패턴이 생기는데,

이게 은근 아픕니다.

 

보상

부위 파괴 보상으로,

머리 - 소조의 부리

앞다리 & 유실물 - 소조의 장식깃털

이렇게 줍니다.

 

갈무리 보상으로는,

소조의 비늘      

소조의 가죽     

소조의 장식깃털    

소조의 부리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소조의 가죽      

소조의 비늘     

소조의 장식깃털    

소조의 부리   

용골[소]     

 

전반적으로 균등하게 보상을 줍니다만,

퀘스트 클리어 보상 중 소조의 부리 확률이 낮네요.

 

장비 만드는데 많이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안될안이 될 수 있으므로 머리를 집중 공격해서 얻어두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장비

코스튬을 보기 전에,

녀석의 장비를 만들때 익룡의 가죽이란게 들어가는 부위가 있어요.

 

익룡은 메르노스라는 놈인데,

고대수의 숲 5번 구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근접무기로는 잡기 힘드니 활이나 크로스보우를 챙겨가는걸 추천합니다~!

코스튬을 보자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냅니다,

그런 분위기에 소조의 깃털을 장식해서 포인트를 줬습니다,

입쪽에 두르는 장식도 시스루라 꽤 인상적이네요.

 

문제가 있다면 허리랑 가슴이네요;

 

이런 의상을 보면 당연히 허리라인과 슴가의 크기를 보는데,

라인은 옆으로 좀 넓으며,

가슴은 뭐...;

 

저는 ㅓㅜㅑ를 보고 싶었지만,

제작진이 식스팩에만 신경을 써서 그런지,

별 감흥이 없습니다ㅠ

 

어쨋든 성능을 보자면,

방어력이 51이라서 고만고만하니 장비해도 좋고 넘어가도 좋습니다.

 

대부분은 뭐... 익룡의 가죽 얻기 귀찮으므로 넘어가실듯 싶네요.

 

스킬을 보자면 간파랑 운반의 달인이 붙어 있어서 좋네요.

 

간파는 크리티컬 확률이라고 회심률이 붙어 있어서,

태도나 쌍검 같이 공격 횟수가 많은 무기에게 좋습니다,

뭐... 3% 밖에 안되지만서도.

 

운반의 달인은 추후 알 옮기기 퀘할때 아주 유용합니다,

고로 착용은 안하더라도 하나 만들어두시는게 좋아요~!

  1. 5~8번 사이에서 주로 봄. [본문으로]
  2. 시작 직후엔 5번 근방에서 이후엔 4~6번 사이에서 봄.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