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

피파21 키보드 설정(키설정)

by 예르체 2020. 10. 16.
반응형

피파21 키보드 설정(키설정)정보

해당 키보드 설정은 피파온라인2랑 피파온라인3에서 써먹던 설정 입니다.

피파온라인4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요ㅎ;

 

사진 처럼 설정 - 컨트롤 커스터마이즈로 들어갑니다.

먼저 게임 접속 - 메인메뉴 - 커스터마이징 - 설정 - 컨트롤 커스터마이즈

이 경로로 들어갑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마우스 사용을 감지해서 '키보드만'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만약 마우스 + 키보드로 설정 되어 있으면 키보드만으로 바꿔줍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굳이 건드릴 필요가 없어졌네요.

피파에서 키보드 유저들도 신경쓰기 시작했나보네요.

이 또한 카드깡의 위엄이려나요ㅠ

 

여전히 이상하게 설정되어 있는 키보드 세팅.

그 다음 W & E 키를 이용해서 공격부분으로 메뉴 변경 후,

설정된 키들을 아래와 같이 변경 합니다.

 

스루패스 - W

로빙 패스 / 크로스 / 헤딩 - A

슛 / 발리 / 헤딩 - D

짧은 패스 / 헤딩 - S

선수 달리기 / 조정 - Q

감아차기 조정 - Z

공 지키기 - C

전력 질주 - E

치달 - E키 빠르게 두번 누르기

 

 

나머지 방향키를 맞춰주면 끝 입니다.

방향키는 피파14? 그때부터나 그 이전부터 안 바뀌는 버그가 있어서 편법으로 바꿨었는데,

드디어 방향키를 눌러서 바꿀 수 있게 해결되었네요.

 

 

 

어쨋든 공격은 위와 같고 이번엔 수비 설정 입니다.

 

골키퍼 달려들기(홀드) - W

슬라이딩 태클 - A

태클 / 밀고 당기기(따라붙을 때) - D

수비 - S

선수 변경 - Q

수비 요청(협력 수비) - Z

견제 - C

전력 질주 - E

 

이렇게 입니다.

공격을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수비도 설정되므로 건드릴 필요가 없지만,

그래도 키가 뭔지 알아둬야 써먹을 수 있으므로 적어둡니다.

 

만약 바꾼 설정을 전부 초기화 시키고 싶다면 메뉴 바꾸는 부분을,

커스텀 > 클래식으로 바꾸고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키보드 설정은 이걸로 끝 입니다.

여전히 키보드로 개인기 쓰거나 패널티 + 프리킥 차기 매우 힘드네요ㅠ

고로 이 부분을 물어보셔도 저도 모릅니다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