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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략

스타듀밸리 공략 - 레벨 / 스킬 / 채집 / 농사 / 전투 / 낚시 / 채광

by 예르체 2021.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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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에 대해서

스킬은 농장주의 작업을 도와줄 여러 효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정 물품 가격 UP 이런것들)

스킬은 농사 / 채광 / 채집 / 낚시 / 전투로 나뉘며,

각각 레벨 5 / 레벨 10 마다 특성을 선택할 수 있어요.

레벨업을 하기 위해선 각 분야에 해당 되는 도구를 사용하거나 특정 행동을 해야 하죠.(자세한건 각 직업 참고)

 

레벨업 하는데 필요한 경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레벨

경험치

1

100

2

280

3

390

4

530

5

850

6

1150

7

1500

8

2100

9

3100

10

5000

 

 

직업(전문직)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자면,

5레벨 직업 선택시 전사랑 마법사가 있다고 했을때,

전사 선택 했으면 10레벨 직업도 전사 계통의 직업만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선택 방법은 5레벨 / 10레벨 달성 후 다음날로 넘길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으로 변경하는 법은,

박물관 유물 보상으로 하수구 열쇠를 줍니다.

그걸로 하수구 가면 하수구에서 직업을 다시 선택할 수 있어요.

 

만약 직업의 특성이 현 상황과 안 맞는다면,

하수구 가서 바꾸시면 됩니다.

 

 

 

농사

농작물들을 수확할때 경험치를 얻고 또 가축들에게 상호작용 할때(만져줄때) 경험치를 얻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효율이 증가하는데 
효율 1당 에너지 소모가 0.1점이 감소 됩니다.

효율적인 직업 루트는 경작인 - 장인

대부분의 농장주들이 이루트로 가는데,

아무래도 돈이 이쪽이 빨리 벌리는데다 목축업 쪽 10레벨들이 영 시원찮거든요ㅠ

 

농사 레벨 5달성하면 선택 가능한 직업 2개 입니다.

목축업자

닭이나 양 같은 가축들이 생산하는 달걀 같은 것들의 가치가 20% 증가 합니다.

단, 돼지가 생산하는 송로버섯은 채집으로 분류되어서 채집쪽 스킬이 필요하죠.

경작인

작물의 값이 10% 증가 합니다.

이 게임은 초반 빼고 농사 > 다른 것들 인지라 보통 이쪽을 선택합니다.

경작인 직업 선택시 찍을 수 있는 레벨 10 직업들 입니다.

장인

장인 생산품들의 가격이 40% 증가 합니다.

장인 생산품이란 우유나 작물등을 가공한 것들을 칭합니다.

안 그래도 가공하면 가격이 올라가는데 그걸 40% 더 올려주는 것이죠.

이것 때문에 경작인 - 장인 루트를 탑니다.

농업 전문가

모든 작물이 10% 빨리 자랍니다.

이거랑 디럭스 성장 촉진제(20%)가 중첩 되어서 30% 빠르게 기를 수 있죠.

그래서 하수구 뚫은 뒤에는 이 직업을 찍어서 작물 기르고,

이후 가공해서 팔때는 장인 특성을 찍어서 파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축업자 선택시 찍을 수 있는 10레벨 직업들 입니다.

 

닭장의 달인

부화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현재는 공룡알 키울때? 그때 말고는 별 의미가 없네요ㅠ

양치기

양털을 빠르게 생산해줍니다.

​의미 없는 스킬 입니다;

뭐 옷감 만들어서 옷 같은거 만들어 볼려고 할때 좋긴 하겠으나,

보통 리텍이나 모드로 대신해서 말이죠.

 

채집

채집은 나무를 벌목하거나 채집 아이템 주웠을때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농장주 분들이 찍는 직업 루트는,

수목 관리원 - 벌목꾼 / 채집가 - 식물학자

이렇게 입니다.

벌목꾼은 나무를 많이 얻을 수 있고,

식물학자는 이리둠별 채집템으로 소소한 수익 & 인벤 정리할때 좋습니다.

 

레벨5 달성시 선택 가능한 직업 입니다.

 

수목 관리원

나무를 벌목 했을때 25% 더 얻습니다.

 

이 게임은 건물을 짓던 가공품 도구들을 만들던 나무가 엄청 들어갑니다.

고로 이 특성이 있다면 좀 더 수월하게 나무를 수급할 수 있죠.

 

채집가

채집시 아이템을 두배로 얻을 확률이 생깁니다.

 

이거는 초반 세먼배리 얻을때 좋은 특성인데,

장시간 노가다 - 체력 없으면 세먼베리 섭취

이 루트로 초반 노가다 하기에 좋죠.

 

수목관리원 찍고 레벨10 달성 했을때의 특성입니다.

 

벌목꾼

나무 벌목시 단단한 나무를 얻을 확률이 생깁니다.

 

이게 은근 좋은 특성인게,

단단한 나무도 건축이나 울타리 제작에 퀘스트에 사용등등,

여러곳에 쓰이거든요.

 

수액 채취자

시럽류의 가치가 25% 증가합니다.

 

쓸모 없는 특성 입니다.

 

나무에서 뽑는 시럽류들은 은근 써먹을때가 있는데다가,

시럽류 가격대가 100~200G로 낮고 7~9일 걸려서,

굳이 이걸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채집가 찍고 레벨 10 달성했을때의 특성 입니다.

 

식물학자

채집 했을때 이리듐 등급으로만 얻습니다.

 

주로 돼지를 통한 송로버섯으로 수익을 노리거나,

이리듐 등급만 나오기 때문에 인벤 정리를 위해서 찍습니다.

 

추적자

채집 가능한 아이템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보통 땅에 파묻힌 유물 찾기 용으로 씁니다.

 

 

 

낚시

낚시를 성공할때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요.

 

효율 1에 에너지 소모 0.1씩 줄어듭니다.

레벨1이 8씩 줄어드니 10레벨이 되면 7씩 줄어들게 되죠.

 

이외 레벨업 마다 초록색 막대의 길이가 늘어나므로,

낚시를 손쉽게 하려면 레벨업이 필수 입니다.

 

특성 루트는 어부 - 낚시 장인 이렇게 갑니다.

통발 루트는... 노가다 장인이 아니면 좀 귀찮거든요.

레벨5 달성시 선택 가능한 특성 입니다.

 

어부

생선류의 가격이 25% 증가합니다.

초반 돈벌이에 좋고,

생선 판매 > 씨앗 구매 > 농사로 가는 스노우볼 굴리기에도 좋죠.

 

덫 사냥꾼

통발 제작하는데 들어가는 재료가 줄어듭니다.

(나무 40개 & 구리 주괴 3개 > 나무 25개 & 구리 주괴 2개)

 

초반에야 쓸만한 특성이지만,

돈이 늘어나면 낚시집에서 사는게 이득입니다.

재료 파밍하는게 귀찮거든요ㅋㅋㅋ

 

어부 계통 레벨 10 달성시 선택 가능한 특성 입니다.

 

낚시 장인

생선의 값이 50% 증가합니다.

 

돈이 모자르거나 다른거 찍을게 없을때 좋습니다.

 

해적

보물이 나올 확률이 두배로 늘어납니다.

 

유물 찾기용으로 찍는 특성 입니다.

 

덫 사냥꾼 계통 레벨 10 달성시 선택 가능한 특성 입니다.

 

뱃사람

통발이 쓰레기를 잡지 않습니다.

 

모든 통발에 쓰레기가 낚이지 않고 생선류만 낚입니다.

재활용 기계로 가공하지 않으면 찍어볼만 합니다.

 

미끼장인

통발을 쓸때 미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발을 쓰다보면 미끼 넣는게 매우 귀찮습니다.

개인적으로 쓰레기 안 낚이는거 보다 미끼 안 넣는게 더 이득인거 같아요.

 

 

 

채광

바위를 부술때 경험치를 얻습니다.(곡괭이 & 폭탄 상관없이)

곡괭이질 한번에 에너지 소모가 2씩인데,

10레벨 찍으면 1씩 소모 됩니다.

 

특성은 광부 - 탐광자 루트로 찍습니다.

레벨5 특성 입니다.

 

광부

광맥마다 광물이 하나씩 더 나옵니다.

 

광물이란 구리 조각 같은 것을 말하는데,

이 조각들이 매우 많이 필요한지라 초중반 필수 특성이라 할 수 있죠.

 

지질학자

보석을 두개씩 발견할 확률이 생깁니다.

 

보석은 선물용으로 쓰기 좋고,

다이아몬드 같이 개당 500G 하는 걸 팔면 쏠쏠하게 벌 수 있습니다.

 

광부 찍고 레벨10 달성시의 특성 입니다.

 

대장장이

주괴의 가치가 50% 증가합니다.

 

안찍습니다 주괴의 필요성 >>> 주괴 팔고남은 돈 이거든요.

 

탐광자

석탄이 나올 확률이 두배 증가합니다.

 

사실상 필수 특성중 하나인데,

석탄이 도구 제작하거나 주괴 만드는데 많이 쓰이죠.

 

지질학자 찍고 레벨 10 달성시 선택 가능한 특성 입니다.

 

발굴자

정동석 발견 확률이 두배가 됩니다.

 

정동석은 유물 발굴할때 필요하므로,

추후 유물이 필요하면 찍어볼만 합니다.

 

보석학자

보석의 가치가 30% 증가합니다.

 

결정생성기를 이용할때 좋은 특성 입니다.

결정생성기란 보석을 넣어두면 그 보석을 만들어내는 기계인데,

결정생성기를 만드는데 이리듐괴가 필요하므로 중~후반에 쓸만한 특성 입니다.

 

 

전투

몬스터를 처치할때 경험치를 얻습니다.

 

보통 싸움꾼 - 덩치 루트로 특성을 찍죠.

이후 무기나 반지 상태에 따라 치명타 계열로 옮기기도 합니다.

 

레벨5 특성 입니다.

 

싸움꾼

모든 공격의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무난하게 좋은 특성이라 보통 이쪽으로 갑니다.

 

정찰병

치명타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기본 치명타 확률이 2%? 그정도여서 50% 늘어나봤자 3%...ㅠ

그냥 쓰면 체감도 안 됩니다.

 

싸움꾼 레벨 10 달성시 선택 가능합니다.

 

덩치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역시나 무난한 특성으로 보통 이걸 선택합니다.

 

수호자

체력 +25 증가합니다.

 

폭탄으로 체굴할때 쓸만하며 전투는 뭐 죽기전에 HP 채우면 되는지라 의미 없네요.

 

싸움꾼 레벨 10 달성시 선택 가능합니다.

 

곡예사

마우스 우클릭 했을때의 스킬 쿨타임을 반으로 줄여줍니다.

 

주로 둔기류의 버그를 쓸때 이용하는데,

우클릭 누르면서 좌클릭 하면 스킬이 연타로 들어갑니다.

 

무법자

치명타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치명타 위력이 치명타 대미지인데,

치명타 떴을때의 대미지 배율을 늘려줍니다.

 

이게 꽤 배율이 높은지라 대미지가 좋게 나오는데,

만약 무기 + 반지 + 특성으로 치명타 확률을 높여둔 상태면,

쓰기 좋은 특성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치명타 확률이 낮으면... 쓸모 없는 특성이라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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