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도란 장점
1.상대를 방해하는 기술들 보유
2. 내 궁이 상대방을 묶어두는게 가능(이걸로 상대방 궁 봉쇄 가능)
야도란 단점
1. 초반에 잠만보와 라인전에서 밀림
2. 탱커임에도 몸이 그리 딴딴한게 아니라서 무작정 들어가면 죽음
3. 오른쪽 움짤 기술이 은근 써먹기 힘듬(컨트롤 + 방해면역 포켓몬)
기술
기술은 이 두개를 채택합니다.
파도타기 - 딜링 + 띄우기가 포함된 기술이므로 필수.
6렙 + 11렙을 빠르게 달성해야 진가가 발휘됩니다.
텔레키네시스 - 궁킨 적이나 도망가는 적 잡을때 좋습니다.
다만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죠.
지닌 물건 & 배틀 아이템
아이템은 기합의 머리띠 + 도움 배리어 + 돌격조끼
야도란 마스터들은 보통 이렇게 템을 가져가는 편입니다.
저 개인적으론 돌격조끼 보다 힘의 머리띠를 선호하는데,
야도란은 무조건 앞에 서는게 아님 + 힘의 머리띠는 다른 포켓몬도 씀 + 강화 아이템 부족
이러한 이유 때문에 힘의 머리띠를 씁니다.
배틀 아이템은 둘중 하나를 가져갑니다.
만병통치제 - 상대방의 방해기술을 풀고 방해면역을 부여해줘서 좋습니다.
탈출버튼 - 물렸을때 도망가기 좋습니다. 단, 괴력몬의 잡기 기술의 주의해주세요.
(괴력몬 잡기 판정이 괴랄함)
운영법
초반부
초반 4렙전의 야도란은 라인전이 약하므로,
상대방 포켓몬 보다 다부니 위주로 물대포를 싸줘야 합니다.
물대포는 모아서 쏘는게 가능하므로 딸피 저격을 노려주세요.
4렙 이후에도 아직 약한 편이지만,
파도타기에 '방해'가 붙으므로 적극적으로 상대방쪽 다부니 견제에 들어가주세요.
갈가부기 나오기 전에 4렙 못 만들었으면,
첫 라인쪽 가재나 중앙쪽 나오는 가재 잡으러 가주세요.
4렙 못 만들면 라인전이 아예 안됩니다.
갈가부기 한타
라인전 이겼을때 - 상대방쪽 라인쪽으로 가서 파도타기 + 텔레키네시스로 못오게 견제
라인전 대치중 - 계속 기술 쓰면서 견제하기
라인전 밀렸을때 - L + 우측스틱으로 갈가부기 체력 보고 딸피때 막타 노리기
중반부
중반부는 팀 따라다니면서 한타 참여하거나,
첫번째 바텀 라인이 살아 있다 + 적들중 누가 안 죽어서 볼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이러면 바텀 방어 남으셔도 됩니다.
후반부 썬더
썬더 나오기 전에 1~2분 밖에 안남았으면 궁 쓰면 안 됩니다.
우리팀이 이기고 있다 - 상대방쪽 미드 라인 견제 + 라인쪽 풀숲에 숨어서 백도어 견제
한타일때 - 상대방 딜러 견제(딜러가 궁 키면 야도란도 궁켜서 그놈 조지기)
지고 있을때 - 갈가부기때 처럼 막타노리기
썬더 치는 우리팀 - 썬더는 지고 있는게 아니면 + 한타 이긴게 아니면,
치면 안되는 포켓몬 입니다.
종종 한타중에 썬더'만' 치는 팀원이 있으면,
님은 그 즉시 한타에서 빠지고 썬더 막타 노려야 합니다.
4 : 5는 이기기 힘듬 + 라인 유지 힘듬인데,
만약 한타 져버릴 경우 그대로 썬더 까지 헌납하게 되거든요.
썬더에서 한타 한다해도 먼저 친쪽은,
썬더 한테 맞음 + 기술 쿨타임 걸림이라서,
우리팀이 이길려면 궁이 제대로 걸리는걸 기도할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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