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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데이 아 빌리언스

(They Are Billions)데이 아 빌리언스 건물 공략

by 예르체 2018.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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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y Are Billions)데이 아 빌리언스 건물 공략 입니다.


사진의 출처는

(http://they-are-billions.wikia.com/wiki/They_Are_Billions_Wiki)

입니다.


건물 명칭은 나무 위키를 참고했어요!

(https://namu.wiki/w/They%20Are%20Billions)



Command Center(커맨드센터)


메인 건물 입니다,

이 건물을 지키는게 목표죠.


매 시간마다 골드가 들어오며,

커맨드 센터 수리시 건물을 못 지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주거지 -




Tent(텐트)


건설값도 싸고 골드 생산량이 높은 건물 입니다.


상위 건물들이 목재나 석재가 들어가서,

지을려면 시간이 걸리는 방면,

이건 공간만 확보 되면 대량으로 지을 수 있죠.


초반엔 이 건물과 상위 건물인 오두막을 많이 늘려서,

시간당 금액을 1~2천 골드 정도 확보 하면,

스나이퍼를 대량으로 뽑아내는건 일도 아니죠.



Cottage(오두막)


텐트의 업그레이드 버전 입니다.


시간당 금액과 일꾼이 늘어나죠.


다만 짓는데 목재가 많이 들어가서,

목장 / 병영/ 나무 공방 등,

필수 시설에 목재를 쓰고,

그 동안 텐트로 땜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목재에 여유가 있으면,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죠.



Stone House(돌집)


오두막의 업그레이드 버전 입니다.


시간당 금액이 더 늘어났지만,

석재와 에너지를 많이 요구합니다.


특히 석재가 문제인데,

석제가 벽이나 여러 건물 짓는데 쓰이거든요.


그래서 돌집은 에너지를 확보할 공간이 있고,

여분이 남은 석재가 있을때,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습니다.



- 자원 시설 -



해당 건물들은 영역이 있는데,

그 영역의 겹쳐서 짓지 못합니다.


좀 떨어져서 지어야 하죠.



갑자기 그림이 커지는군요;


Hunter Cottage(사냥꾼 오두막)


식량을 생산하는 건물로,

주로 녹지와 숲에 짓습니다.


녹지에 높은 식량을 뽑은 농장이 있지만,

연구하고 짓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이걸 짓고 텐트를 늘리는게 좋습니다.


추후 여분의 식량과 녹장을 지을 수 있을때,

철거하면 좋죠.


추가로 녹지가 아닌 곳에서도 식량을 얻기 때문에,

낚시꾼 오두막이나,

절벽 옆 또는 빈공간에 건설해보세요.


3~6 정도의 식량이지만,

이게 초반에 중요하거든요.



Fisherman Cottage(낚시꾼 오두막)


물 주변에 건설 가능 합니다.


첫맵에 물이 없다면...?


리겜 갑시다.



갑자기 또 작아지는군요;


Sawmill(제재소)


초중반에 많이 쓰이는 목재를 생산 합니다.


적어도 두개는 확보해야 하는데,

이는 테슬라 타워라고,

영토 늘리는 시설이 목재를 10 먹거든요.


근데 제재소 위치에 따라 8~11 정도 생산하니,

1개론 답답할 겁니다.



Quarry(광산)


석재 / 철 / 골드를 생산하는 시설 입니다.


석재가 많이 쓰이므로,



이런식으로 영역을 신경써서 지어주면 됩니다.



Advanced Quarry(진보된 광산)


광산 업그레이드 버전 입니다.


좀 더 많이 생산하므로,

연구와 건물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좋아요.



Farm(농장)


녹지에 주로 건설하며,

대량의 식량을 뽑아냅니다.

(위치만 잘 잡으면 60대도 가능!)


본격적인 확장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Advanced Farm(진보된 농장)


식량을 더 뽑아냅니다.

(위치 잘 잡으면 100~120대)


건설하는데 오일이 필요하므로,

오일 플랫폼이 필요해요.



Oil Platform(오일 플랫폼)


맵에 보면 온천 같이 생긴 연못 같은게 있는데,

거기에 건설 가능 합니다.



- 산업 시설 -





Warehouse(창고)


자원 저장량이 상승 하고,

영역내 생산량을 20% 증가 시킵니다.


한개만 있으면 은근 자원 축적해둔게 모자르니,

개인적으론 최소 자원 최대량이,

150 정도 있으면 어떨까 싶네요.



Wood Workshop(나무 공방)


첫 연구 건물 입니다.


모든 연구에 골드만 쓰지요.


여담으로 제 연구트리는,

식량 > 시장 > 오두막 순이죠.



Stone Workshop(돌 공방)


두번째 연구 건물 입니다.


마찬가지로 골드를 소모하며,

연구한 건물들은 주로 석재를 쓰지요.


저는 웨이브 막기용으로,

첫 연구를 돌벽을 씁니다.


그 외엔 진보된 건물을 위해,

주조소를 짓기도 하죠.



Fondry(주조소)


세번째 연구 건물 입니다.


전 진보된 건물을 위해 오일 플랫폼을 연구하고,

자원 > 유닛 순으로 연구하고 있어요.



Market(시장)


범위 내 집들의 식량 소모를 20% 줄여주고,

자원 거래가 가능해 집니다.


자원을 최대량으로 쌓고 있는 상태에서,

자원을 수집 할 경우 알아서 판매가 됩니다.


시장 개수를 늘릴 수록 자원 판매 값이 늘어나니 참고하시길!


여담으로 구매 값은 하아...;



Bank(은행)


범위 내 집들의 골드를 20% 늘려줍니다.


텐트가 보너스로 2 골드 받는데,

돌집은 12를 받죠.

(오두막은 5.)


건설 골드 회수하는데,

오두막으로 9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최소 오두막이 건설된 부지에 짓는게 좋겠죠?


- 군사 시설-



Soldier Center(솔져 센터)

레인저 / 솔져 / 스나이퍼를 뽑을 수 있습니다.


시간당 골드가 많으면,

솔져 센터를 여러개 지을 수 있죠.


5 솔져센터로,

첫 맵 파이널 웨이브 때 100~200명 정도 유지 했었죠.


파이널 웨이브 끝나고 스나이퍼가 좀비 보다 많았음에도,

커맨스 센터 먹힌건 안 비밀ㅠ



Engineering Center(엔지니어링 센터)


기본으로 루시퍼를 생산하며,

추가 연구로 타나토스와 타이탄을 생산합니다.


모든 유닛이 기름을 쓰기 때문에,

오일 플랫폼이 없다면 유닛을 뽑을 수 없죠.



Lookout Tower(경계 타워)

건설시 주변을 얼추 밝혀줍니다.


맵에 안 보이는 곳이 있으면,

좀비가 리젠 되므로 필수라 할 수 있죠.



Radar Tower(레이더 타워)


경계 타워에 업그레이드 버전 입니다.


좀 더 맵을 넓게 밝혀주죠.


나름 비용이 들어가므로 외곽에 지어줍시다.



Great Ballista(대형 발리스타)


저소음 방어시설로 좀비의 어그로를 덜 끕니다.


공격시 관통이 가능해서,

좀비가 뭉쳐있으면 관통으로 여러 마리 죽여버릴 수 있죠.



Executer(엑스큐터)


개틀링 타워 입니다.


좁은 범위에 스플래쉬 데미지를 주며,

빠른 연사속도와 좋은 공격력을 가졌죠.


그래서 파이널 웨이브에 주로 쓰이긴 하지만,

유지비가 45로 비싸니,

집들을 많이 유지해야 할거에요.



Shocking Tower(쇼킹 타워)


좀비 웨이브용 결전병기.


대다수의 일반 좀비를 아예 삭제해버립니다;


일반 좀비가 많이 몰려오는 웨이브에서,

이만한 방어시설은 없죠.


다만 사정거리가 짧고 충전식이라서,

침뱉는 좀비와 벽타고 넘어오는 여자 좀비,

그리고 짤짤이로 쳐들어올때 취약해집니다.


고로 스나이퍼나 다른 방어 타워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건설시 에너지를 30 먹으므로,

에너지 확보가 중요합니다. 


- 방어 시설 -


이건 간단해서 사진은 안 넣었습니다.


나무 벽 / 나무 문

돌 벽 / 돌 문


말 그대로인 시설이죠.


유닛 시야 구석으로 들어오는 좀비 막을때나,

웨이브 막을때 쓰입니다.


나무 / 돌 타워


솔져 센터에서 생산한 병력들을,

4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넣어두면 시야가 늘어나서,

더 멀리 때릴 수 있죠.


말뚝 / 철조망 함정


안에 들어온 좀비의 이동속도를 감소 시키고,

대미지를 줍니다.


HP가 감소하면 없어집니다.


저는 그닥 안 쓰고 벽 1개 더 늘리지만,

이 차이인거 같아요.


함정을 써서 데미지를 더주냐,

아니면 벽을 써서 좀더 버티느냐 이 차이 인거 같아요.


뭐... 고수들 플레이하는 거에서 본적은 없지만서도;



- 전력 시설 -



Tesla Tower(테슬라 타워)


영토 확장할때 필요합니다.


저그의 점액종막이나 프로토스의 수정탑 같은 건물이죠.


나무 10개 먹고 짓는데도 200골드 들어가므로,

초반에 좀 부담이 되는 건물이죠.


그러므로 초반엔 식량 확보할 수 있는 지역으로,

영토를 넓히는게 좋습니다.



Mill(풍차)


주력 에너지 건물 입니다.


1개의 시설당 30의 에너지를 줍니다.


진보된 풍차가 성능이 안 좋고,

발전소는 돌과 나무를 5씩 먹으므로 주력으로 쓰입니다.


붙여서 못 짓기 때문에,

이걸 짓기 위해 많은 공간을 확보합시다.



Advanced Mill(진보된 풍차)


쓰레기.


끝이죠 뭐;


건물 유지비에 비해 전력 생산량이 안 좋습니다.


풍차가 유지비 6에 전력 30인데,

진보된게 유지비 30에 전력 50...


그냥 풍차 하나 더 지읍시다.



Power Plant(발전소)


에너지 160을 주며,

목재와 석재를 5씩 먹습니다.


채굴되는 석재는 한정적인데 5를 먹으므로,

여러개 지으면 안 되는 건물이지요.


석재가 많이 나오는 맵에서 쓰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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