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엘가토 HD60 PRO - 개봉기, 장착기, 노시그널 해결기 등등

by 예르체 2018. 5. 14.
반응형

엘가토 HD60 PRO 개봉기.


(사진 클릭시 확대 가능!)


G마켓에서 25~26만원(배송비 + 관세 + 대행료) 포함에서 구입하고,

1~2주 정도 걸려 도착한 엘가토 HD60 PRO.



G마켓에서는 이런 로고의 사진으로 대부분 판매하시는데,

저 로고는 구버전 입니다.[각주:1]

 

그래서 구버전 신버전 따로 파는줄 알았고,

구버전을 시켰습니다만,

그냥 쇼핑몰이 이미지 업데이트 안 해놨던 거였네요;


일해라 쇼핑몰들ㅠ.



도착한 박스 열어보니 엘가토 + 에어캡이 들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쓰는 거랑 다르게 에어캡이 크네요;



구성품은,

엘가토 + HDMI 케이블 + 읽지 못하는 설명서 또는 보증서 +

스티커 + 예비용 판때기?(캡쳐보드 끝자락에 있는 철판.)


내용 구성물은 대략 이렇습니다.




엘가토 장착기.


자 이제 장착을 해봅시다.


제 사양은 mATX(작은 메인보드) + 1080TI 이엠텍 슈젯 입니다.



조... 좁다;


모종의 이유로 그래픽카드를 아래쪽에 꼽아놨는데,

생각보다 좁네요;



그래도 어떻게든 공간이 약간 있어서 장착완료!


피파 정도 밖에 안 돌렸지만,

쿨링기능에 문제가 없는 걸 봐선,

이대로 둬도 괜찮은거 같아요.




엘가토 실행기 + 노시그널 해결기.


엘가토 박스에 적힌 주소로 가면,

캡쳐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렇죠 한 번에 될리가 없습니다ㅠ.


무슨 이유 때문인지 인식을 못 하고 있네요.


이 노 시그널 해결 방법 찾아본 결과는 이렇습니다.


1. 전력 부족/ 2. 드라이버 문제 / 3. HDCP.


대략 이렇습니다


여기서 제가 건드려본건 2번과 3번.


드라이버 문제 일수 있어서,

엘가토 홈페이지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재설치 해본 결과,

실패.


결국 3번에 HDCP 옵션 건드려서 해결봤어요.



플스4 > 시스템 > HDCP 활성화하기 체크 해제.


이렇게 해주니 캡쳐보드가 인식이 되었습니다!


대충 돌아가는 걸 보니,

화질도 괜찮고 프로그램도 안정적 입니다.


슈퍼캐스트 U6T 2HD 블루스크린 뜬 것과,

해결하려고 삽질하다가 실패한 것 때문에,

이번 엘가토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캡쳐프로그램 선택기.


자 이제 인식이 되었으니,

캡쳐프로그램을 바꿀 차례에요.


엘가토에서 준 프로그램이,

전체화면이 안 되어서 딴걸로 바꿔야 되거든요.


대충 찾아본 결과,

팟 플레이어 / XSplit / 이름 기억 안 나는 프로그램.


이렇게 3개 나오더군요.


팟 플레이어는 무료지만,

해상도 같은게 제약 있고 설정 잡기도 번거로운거 같아서 탈락.


이름 기억 안 나는건 거들떠 보지도 않아서 탈락.


결국 XSplit 으로 선택 했습니다.



XSplit은 유료라서 돈 주고 해야 하는데,

평생 무료는 199달러고,

12개월이 59달러.


평생 무료는 제 성장이 느린지라,

12개월로 선택 했습니다.


12개월... 이 기간안에 월 수익 5만 찍으리라ㅠ.



실행해봤습니다.


제가 원하던 기능인 경로 표시 기능이랑,

녹화시 시간 표시 기능이 있네요!


그런데...



어...?


앜ㅋㅋㅋ.


반디캠에 비디오 캡처가 가능하네요ㅋ.


아니 나 엑스스필릿 왜 샀냐 ㅋㅋㅋ.


제 반디캠이 유료버전이라서,

반디캠 쓰는게 돈으론 이득이거든요.


뭐하는 짓이냐 하아;


그래서 어떻게든 자신을 다독이려 실험 시작.


왼쪽이 반디캠 녹화 켠 상태이고,

CPU는 30% 사용 중 입니다.[각주:2]


오른쪽이 엑스스플릿 녹화 켠 상태이고,

CPU는 43% 사용 중 입니다.[각주:3]


이게 콘솔 게임 녹화라서 그렇지,

PC 게임 녹화 하려면 엑스스플릿 가지곤 어림도 없네요ㅠ.


환불 신청 하려고 생각 해봤으나,

어차피 내년에 컴퓨터 업글 할 예정이고,

시간 표시 기능 + 선긋기 기능은 필요한 지라,

결국 보류 해뒀습니다.



  1. 호환성 개선 안된 버전. [본문으로]
  2. 켠 상태에서 냅두면 더 적게 나옴. [본문으로]
  3. 40~50 왔다 갔다 거리네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