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오디세이(오딧세이) 설치기 및 사용 후기

by 예르체 2018. 7. 6.
반응형

오디세이(오딧세이) 설치기 및 사용 후기 입니다.


이 글의 결론을 요약하자면...


1. 안 되는 것에 연속으로,

설치에서 실행까지 11시간 소요함.


2. 방이 좁아 컨텐츠 할 게 별로 없음ㅠ.


3. 안경 쓰면 불편하지만,

충분히 할 수 있음[각주:1].





그 동안 지를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지르게 된 HDM 오디세이(오딧세이).


사용하기 위해선,

좋은 컴 사양과,

블루투스 신호를 잡을 동글이[각주:2]가 필요합니다.


컴 사양은 삼성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동글이는 4.0 버전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화요일날에 도착 했는데,

이때 시간이 11시경.



구성품은 심플 합니다.


오디세이 본체 + 컨트롤러(건전지 포함)2개,

사용 설명서 1장 + 렌즈 닦이 1개.


이렇게 심플해서 설치하는게 쉬운 편이고,

다른 분들도 그렇게 얘기하지만...



제 컴블루투스가 안 되네요;


동글이를 꼽아놨는데도 연결이 안 됩니다.


이유를 찾고 해결하는데 걸린시간이,

대략 8시간 정도;


11시부터 해서 오후 7시 쯤에 해결 봤어요.

아주 그냥 컴 장치만 사면 제대로 되는 적이 없어요!


안 되었던 이유가 뭐냐면,

설정 > 장치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근데 저는,


1. 블루투스 기능이 OFF된 상태.

2. OFF된 상태에서 버튼 표시가 아예 없음.


당연히 OFF 된 상태였으니,

동글이를 꼽고 페어링 시도해봐도 안 되었던 것이죠.


이걸 해결 못해서 8시간이나 잡아먹고 아주 그냥 아오!!!!


해결법은 어디서 봤는지 모르겠지만,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으로,

저 버튼 표시 시키는 방법을 위주로 찾으면 됩니다.


저것만 표시되게 하면,

설치는 쉽...진 않습니다;




다음 문제는 이것 이네요.


제가 이엠텍 1080TI를 쓰는데,



그래픽카드의 HDMI에 꼽았더니 이렇게 나오네요.



그래서 동네 다이소(2층 규모의 큰곳)을 가서,

DVI 젠더를 구매 했으나...


앜ㅋㅋㅋ DVI 슬롯이 1개네요?


결국 HDMI 슬롯에 꼽아두고,

위의 문제였던 동글이 해결 보다가,

동글이 문제가 해결 되면서,

이것도 같이 해결 되었습니다;



처음에 제대로 인식 못한 이유는 모르겟지만,

지금은 꼽아둬도 제대로 인식 되네요.




자 드디어 설정 화면 까지 넘어왔습니다!


컨트롤러 2개 페어링[각주:3] 해준 뒤,

방 설정을 잡아줬습니다.


제 방은 굉장히 좁기 때문에,

 오른쪽 걸로 선택!


Windows Mxied Reality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근데 ㅅㅂ... 이런 ㅅㅂ!!!!!!


쫌 제대로 좀 되라고!!!!!!


하아; 이걸 해결 하는데 걸린 시간은 3시간 가량.


인터넷에 실린 것처럼,

최신 업데이트 해주고 재부팅도 해봤으나,

안 되더군요.


그래서 필살기인 포맷을 사용![각주:4]


그것도 기존에 설치된 것부터,

제가 설정해둔 셋팅들까지 아예 초기화 한,

바로 클린 설치!!!!를 했습니다.


아예 컴퓨터 초기 상태로 바꾼 다음에,

다른 것 안 건들고 바로 시도를 해보니,

제대로 되네요.


후우 진짜 힘들었습니다,

11시에 설치 시작해서 오후 10시에 체험 해보다니;


ㅋㅋ 미치겠네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오른쪽 아래에 새 볼륨 하드 보이시나요?


저기엔 제가 모아온 19 게임들,

네이버에서 돈주고 지른 노래 + 무한도전 영상들,

마지막으로 11년도 부터 구해온 고퀄 그림들,

이런게 저언부! 아예! 싸그리 사라졌습니다ㅋ.


지금은 그러려니 하는데,

나중에 계속 생각날꺼 같네요 하아;




어쨋든 본격적으로 VR 가동!


전 안경잡이라서 걱정이 좀 있었는데,

뿔테안경이라 착용할만 합니다.


다만 번거롭고 잘못 썼을때 코눌림이 있어서,

좀 그럴 뿐이죠.


익숙해지면 괜찮아질듯 싶네요.



처음 해본 결과,

리얼로 신세계 입니다.



진짜로 제가 저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배경이 가만히 있는게 아쉽긴 하지만.


다만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게 18년도 최상위권 유저 수 + 구매 수 게임들이거든요?


저기 중 오딧세이로 할 수 있는게,

5개 정도인데,

방이 좁으니 할 게 더 줄어드네요ㅋ?


아나 슈발 뭐가 이러냐 맨날.


뭐 어쨋든 60만원 주고,

설치까지 개고생 한 만큼,

제대로 뽕뽑을 생각입니다.



  1. 뿔테안경... 그러니까 안경 코받침이 실리콘이 아닌 일체형인 안경. [본문으로]
  2.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하기 위한 장치. [본문으로]
  3. 2개 동시에 하지 말고, 1개씩 해야 페어링이 됩니다. [본문으로]
  4. windows mixed reality 소프트웨어 라고 네이버 카페에서 찾아보세요. 전 이 방법도 시도했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