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후기2

피파20 선수모드 플레이 후기(리뷰)

by 예르체 2019. 9. 25.
반응형
개요

이번에 나온 피파20 입니다,

오리진 엑세스를 썼으면 19일부터 할 수 있었는데 저는 이제야 알았네요;

메인메뉴

한글화는 위에처럼 잘 되어 있습니다만,

길거리 풋볼인 볼타풋볼하고 사람들이 주로 하는 얼티밋팀을 메인으로 세워둬서,

'커리어모드 어딨지?' 하고 있었네요;

위에 새 커리어라고 적혀져 있지만,

이번 모델인 철벽에 눈이 가서 안보이더군요ㅎ

 

 

선수 생성은 다섯가지 분류로 나뉘는데,

선수 개인 정보인 정보 메뉴,

선수의 신체랑 포지션 같은 걸 정하는 운동 능력 메뉴,

선수의 생김새를 정하는 얼굴 메뉴,

유니폼 빼입기 / 축구화등등 악세서리 관련된 것을 정할 수 있는 유니폼 메뉴,

마지막으로 골세러머니나 프리킥 모션을 정하는 애니메이션 메뉴 이렇게 입니다.

 

참고로 다른 건 몰라도 키는 클 수록 좋은거 아시죠?

실축에서 우리형이 날강두 바르지만,

게임에선 날강두가 개사기인 것처럼 말이죠 하아ㅠ

팀은 어떤 곳을 골라도 됩니다만,

어차피 초반 오버롤이 낮아서 상위리그라면 임대 보낼겁니다.

왼쪽 - 피파20 / 오른쪽 - 피파14

메뉴는 이전작들과 똑같습니다,

여기 부분은 발전이 더디네요.

마지막으로 메뉴를 하나 더 보고 가자면,

여전히 능력치를 트레이닝과 업적으로 올려야 하네요ㅠ

 

업적은 패스를 올린다 했을때 패스 00만큼 해야 패스 1점 오르는데,

초반엔 5번 정도 하면 1점이지만 후반부엔 200번 이상해야 됩니다,

즉 안쓰는 기술들은 가정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ㅠ

 

이걸 해결하려면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데,

이게 미니게임 방식이라 매우 귀찮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위닝처럼 훈련포인트 줘서,

알아서 성장하게 해줬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자 너무 길었네요 경기장으로 가봅시다.

골 넣기랑 팀워크

우선 골 관련 움짤을 봅시다.

 

첫번째 골,

오로지 패스와 스루패스만으로 이루어진 2대1 패스 협력 플레이!

 

위닝과 똑같은 프로 난이도 임에도 AI가 미쳐 날뜁니다ㅋㅋ

 

두번째 골,

미쳤습니다; 잘 안보일텐데 앞선수 머리 맞고 골대로 들어갔습니다!

 

자살골도 나오고 갓겜이네요ㅋㅋ

 

세번째 골,

이번에는 상대가 넣었지만 연속으로 자살골이 1경기에서 터집니다!!!

(다음에 치뤘던 경기들은 문제 없었으니 운빨.)

 

네번째 골,

이게 AI가 미쳤다는 결정적인 증거 입니다!

 

공 잡은 선수가 페이크 쓴 후 킬패스를 하고,

받은 선수는 골로 연결 합니다.

 

보통 플레이어가 주변에 있으면 플레이어에게만 주려 하는데,

기회가 생기니 그쪽으로 주는거 아주 마음에 듭니다,

드디어 소년 가장 신세에서 벗어나게 될거 같아요ㅠ

 

여담으로 저 개인기 말고도 플릭(사포) 같은 개인기들도 쓰더군요,

나는 못쓰는데 말이죠 슈발ㅠ

 

골 관련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기만 봐도 AI가 좋은 걸 아실거에요~

 

태클

자 다음은 태클 관련 입니다.

 

 

실축처럼 압박하다가 치고 나가는 상대에게서 볼 뺏는게 가능합니다!

위닝에서 저러면 무조건 경고주거나 심하면 옐로 받죠ㅋㅋ

(몸싸움 하면 채소 경고 하아ㅠ)

 

 

두번째 태클,

기회를 보다가 볼터치를 길게한 선수의 공을 태클만으로 뺏어냅니다,

꽤 멋지게 보이지만 사실 앞으로 가면서 태클 한번 누른게 전부에요,

은근 플레이어 포장해주기도 하네요 이게임은.

 

움짤은 여기까지 입니다.

 

한 경기만으로 참 많은 장면을 뽑아냈네요.

 

경기 결과

 

인게임 중이나 결과 창에서 감독이 선수에 대한 평가를 내려줍니다,

저의 경우 8.4점의 평점을 찍었지만,

평가는 개판이네요ㅋㅋ

 

그래도 저런 피드백이 좋은게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해줘서,

플레이도 재밌어지고 실력 향상도 되거든요.

 

괜찮은 시스템 입니다.

 

후기 및 평가

저는 메타스코어 식으로 평점을 내리자면,

선수 모드에 한해서는 88점 드리겠습니다...만,

그렇게 점수 주던 시절이 저에게도 있었습니다ㅠ

 

난이도 월드클래스로 높이니까,

가까이에 떨어지는 공중볼 안받거나,

여전히 크로스를 안 올리더군요.

 

그리고 다른 평가를 보니 커리어모드는 여전히 AI가 안 좋고,

EPL 같은 상위 리그 팀은 말도 안되는 순위가 되는 등,

이런저런 이유로 해서 평점이 60 후반에서 70초반이더군요;

(참고로 위닝은 70 중후반)

 

그래도 전 여전히 선수모드에선 피파가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80점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